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

결핵안심벨트

본문시작

결핵안심벨트란?

공공의료기관이 중심이 되어 결핵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사회적·경제적 취약계층 결핵환자를 대상으로 치료의 기회를 제공하는 협의체입니다.
국립마산병원은 결핵안심벨트 기관으로 맞춤형 의료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결핵안심벨트 기관

국립마산병원, 국립중앙의료원, 국립목포병원, 서울특별시 서북병원, 충청북도 청주의료원,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부산광역시 의료원, 인천광역시의료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의료원

결핵안심벨트 지원대상자

  • 연도별 건강보험 기준중위소득 80%이하
  • 의료급여, 차상위, 건강보험 미가입자
  • 전문의 및 결핵안심벨트위원회 추천을 받은 자 등

국립마산병원 결핵안심벨트 지원 서비스

1) 간병인 지원

입원환자 중 거동이 불편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중증결핵환자에게 결핵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간병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안정적인 입원생활을 통한 신체기능 회복 및 치료순응도 향상으로 치료성공율 향상을 도모합니다.

2) 위탁진료비 본인부담금 지원

결핵 외 다양한 동반질환의 치료가 필요한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가벼운 위탁진료로 치료가 가능하거나 급성질환의 경우 근거리 의료기관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본인부담금을 지원합니다.

3) 치료비 지원

결핵합병증 및 후유증으로 시술 및 수술이 필요한 경우, 입원 및 수술과 연계되는 사전 외래 진료비를 지원하여 결핵치료에 대한 지원을 통해 의료접근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4) 후송비 지원

결핵안심벨트 기관 내 전원, 위탁진료로 타 의료기관으로 이동이 필요한 경우, 지자체 보건소의 후송비 지원 불가한 경우 등 결핵환자의 진료를 위한 발이 되어드리며 결핵안전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본문종료
상단으로 이동